오랫동안 애플의 정책으로 인해 아이폰은 통화녹음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는 10월 24일부터 SKT텔레콤에서 AI 비서인 ‘에이닷’으로 통화 녹음이 가능해 진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통화녹음 에이닷의 주요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에이닷 서비스 도입 시기
다음주 2023년 10월 24일부터 SKT텔레콤의 AI 개인비서인 ‘에이닷(A.)’에 한해서만 통화녹음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아이폰 유저는 애플의 정책 상 통화녹음이 불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아이폰 이용자들도 통화녹음은 물론 요약본까지 정리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닷 주요 기능
에이닷은 이미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제공했던 서비스이며 기능은 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KT 사용자 외에도 KT, LG U+고객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SKT 고객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타 통신사 사용자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AI 통화 요약(파일, 문자 변환 텍스트)- 녹음 기능
- 통역 기능
마무리
이상 아이폰 통화녹음 에이닷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 5일에 향후 1년동안 파일과 문자로 텍스트 변환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이 즐겨쓰던 통화녹음 앱 스위치보다 이점이 있을지는 오는 24일 이후 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